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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ua Project/포트폴리오

[Unity]Board Game_카탄

by Dev-WhaleShark 2020. 8. 1.

프로젝트 개발 기간 : 2020.04 ~ 2020.06
담당 포지션 : 프로그래머
사용 언어 : C#
사용 툴 : Unity + Photon


프로젝트 소개
- 보드게임을 유니티로 구현해보았습니다.
- 포톤 네트워크를 활용해 멀티가 가능한 프로젝트입니다
개발을 하면서..
- 포톤을 활용한 간단한 플레이어 접속, 닉네임 설정
- PUN RPC, OnPhotonSerializeView 등을 활용한 동기화 작업
- 포톤 Hashtable을 이용해 커스텀 프로퍼티를 만들고 플레이어의 스코어나 자원들 관리

프로젝트 한마디
처음으로 포톤을 써서 게임을 만들어 봤습니다.
원래 포톤을 쓸 계획은 없었으나, 게임의 특성상 멀티가 더 알맞다 보니 포톤을 공부하고
간단하게 리소스들을 준비해 개발을 해보았습니다.
간략하게나마 포톤을 알게 되었지만 깊이 있게 배우지 못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.
멀티 게임 프로그래밍에 대한 깊은 공부와 함께 좀 더 효율적이고 탄탄한 멀티 게임을 개발해봐야겠습니다.
플레이 영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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